바다여행 바로 앞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창문으로 바다가 보이고, 가까이에서 갯벌체험(물때표 참고)이나, 해수욕이 가능합니다.
어은돌해수욕장은 소원을 지나 만리포입구에서 파도리해수욕장 방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다른 어느 곳보다도 물이 맑고 조용하여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찾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포구도 가지고 있어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썰물때 맛조개를 많이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갯벌체험 물때표 확인하기
 

파도리해수욕장은 만리포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 해수욕장은 아주 작고 예쁜 해옥들로 유명한 곳이며, 파도리에 이 해옥들을 전시한 해옥전시장도 있다. 특히, 해변이 백사장과 해옥으로 이루어져 있어 발바닥 지압에도 좋다고 한다. 해옥 채취는 금지되어 있다. 해옥 전시장의 입장요금과 해수욕장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또한 이곳은 바다낚시 하기에도 좋을뿐 아니라, 가족단위 야영으로 적당하고 특히 바다생물이 많이 잡혀, 아이들에게 자연의 산 교육장으로도 아주 적격이다.
해옥전시장(09:00~17:00, 무료관람)

 
파도리 해수욕장의 남쪽 끝에 있는 통계항구는 낚시를 즐기는 매니아들의 단골 항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에는 배낚시의 포인트가 산재해 있으며, 모항항구와 함께 우럭낚시터로 꼽히는 곳입니다. 바다낚시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바다 한가운데서 바라본 항구 해안의 아름다움과 선상에서 낚시를 즐기는 경험을 동시에 해 볼 수 있어요.
 
1966년부터 미국인 밀러(한국명=민병갈)씨가 개발한 천리포수목원은 60ha의 면적에 국내산 1,000여종, 외국산6,000종등 총 7,000종이 식재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나무와 다양한 꽃, 희귀종류의 식물도 많이 있어 다 둘러보시려면 2시간 이상은 소요됩니다.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나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_ http://www.chollipo.org
 
해수욕장의 바로 앞에 보이는 닭섬은 자연적인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육지에 붙어있는 산을 뭍닭섬이라 하고 바다에 위치한 섬을 섬닭섬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 중 섬닭섬은 썰물시 육지와 연결되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인근에 위치해 있는 천리포 포구에는 수산물 판매장과수산시장이 자연스레 형성이 되어 바다향기 가득한 정겨움과 더불어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드실수 있습니다.